일본
"They were outstanding in terms of their performance, given the difficulty of the case and complexity of the details. They have a very solid understanding of business practices in Asia."
- Chambers & Partners Asia-Pacific
소개
BKL 일본 그룹은 기업법무, 인사∙노무, 공정거래, 지식재산권, 조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지면서 일본어에도 능통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KL 일본 그룹의 전문가들은, 일본에 거주하였거나, 일본대학에서 수학하였거나, 일본 유수의 법률사무소에서 연수를 한 경험이 있어, 일본문화와 일본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일간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탁월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능통한 일본어에 의한 법률 서비스
BKL 일본 그룹은 일본의 대학(원)을 졸업하거나 법률∙특허∙회계사무소에서 연수를 받아 일본어에 능통한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KL 일본 그룹은 오랜 기간 축적된 풍부한 업무 경험과 양국의 언어, 법률, 문화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능통한 일본어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2년 일본 동경에 사무소를 개설하여, 5년간 일본 현지에서 한국과 일본의 기업에게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은 다른 법률사무소에서 찾아볼 수 없는 커다란 자산입니다.
한일 간 다양한 업무경험과 타 전문부서와 협업을 통한 종합 법률서비스
BKL은 일본 그룹을 중심으로 다른 부서의 전문가들이 팀을 이루어, 한국에 투자하거나 한국기업과 거래를 하는 일본기업을 위하여 종합적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일본기업의 거래상 발생한 채권의 보전을 위한 가압류•가처분부터 채권의 추심을 위한 민사소송과 강제집행, 합작투자계약•기술도입계약의 체결, 현지 자회사의 설립부터 해산 및 청산, 기업인수합병, 공정거래, 국제조세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특허•상표 등 지식재산권의 출원 및 그 침해소송, 라이센스 등의 업무도 특허법인 태평양과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 설립한 현지 법인의 경영에 관련된 제반 법률업무, 즉 기업법무, 인사∙노무, 컴플라이언스, 공정거래 등 정부 규제 대응, 조세, 부동산, 주재원의 비자 취득 등의 문제 역시 BKL의 일본 그룹이 상시 자문하는 업무입니다.
일본 로펌과 네트워크를 통한 법률 자문
BKL 일본 그룹은 일본의 대형 로펌부터 중소 규모의 법률사무소에 이르기까지 긴밀한 업무협력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BKL은 일본에 사업 진출하는 또는 일본기업에 투자하거나, 일본기업과 거래하는 한국기업을 위하여, 사안 별로 최적의 일본 법률사무소와 협업을 통하여 일본법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고, 일본에서의 중재, 소송 등의 업무에 관하여도 의뢰인의 이익을 대변하고 있습니다.